개인정보취급방침
총무수첩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총무수첩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 자료수집방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0.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가입경로, 연령,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 선택 항목 : 이메일, 추천인 휴대폰 번호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불량 이용 기록, 브라우저 정보
• 사용자의 거래 내역
• 유료서비스 이용 시 : 결제정보
• 이벤트 당첨 시 : 경품 제공 및 배송을 위해 필요한 정보
• 쿠폰 사용 시 : 쿠폰 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1. 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2. 협력회사로부터 공동 제휴 및 협력을 통한 정보 수집
3.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정보 수집
4.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인증 서비스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후 서비스이용기간이 종료되거나 회원이 계약해지, 탈퇴 등의 사유로 이메일이나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제3자의 열람과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3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5.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와 수정을 위해서는 ‘유저 >개인정보’를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라.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사의 앱 방문자에게 적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1. 이용자들의 방문 및 이용형태, 검색어,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4.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이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보호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보호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주기적으로 담당자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 관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관련부서 등을 통해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귀하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겸 담당자 : 김승민
• 전화번호 : 053-558-5080
• 이메일 : ksm@bokang.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0.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앱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부칙] 이 방침은 2018년 9월 3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보강시스템(이하 “회사”)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운영, 제공하는 모바일 앱 총무수첩(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모바일 앱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에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의 상관례에 의합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총무수첩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내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ID를 부여 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유료회원”이라 함은 제3항을 만족하며, 회사에서 정한 비용을 지불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8. “서드 파티”라 함은 “회사”의 자회사나 하청업체가 아닌 독립된 제3의 회사로, “회사”의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연관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개발, 판매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0. “이용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11.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동의 및 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을 신청합니다.
2. 제1항의 약관 동의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동의 및 가입’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온라인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객이 가입신청양식에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당해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성립시기는 이용대금 납부를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승낙과 제한 및 보류)
1. 회사는 제 6 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로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저해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4) 가입신청자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개인정보” 입력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한 경우
2.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그 사유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 등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며,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의 이유로 인해 새로운 서비스가 제공될 때에는 기존의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원할한 운영을 위해 서비스에 일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에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알려야 하며 알리는 방법은 공지 또는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유료사용자에 한하여 회원이 저장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공하며, 그 기간은 회원이 충분히 백업할 수 있도록 정합니다.
4.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이메일을 사용하여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환불 및 결제 취소)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가집니다.
2.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4항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이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중단 등의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4. 환불,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셔야 하며 이와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난 후 회원이 결제한 방법으로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유료결제 기간에서 개시되지 않은 기간의 금액에 대해서는 잔여금액의 10%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이때 선불에 의해 할인된 금액은 적용하지 않으며 따라서 할인하지 않은 금액으로 해당 기간이 개시된 것으로 계산하여 공제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후 해당 이용료를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6.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9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7.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며,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5)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을 하거나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6)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 등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2)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 법령,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규칙에 위반되는 행위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약관 제14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및 서비스 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타사 애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보증 및 책임의 의무를 지지 않으며, 회원은 타사 애플리케이션과 웹 사이트의 정책을 항상 검토하여 해당 애플리케이션이나 웹 사이트가 회원의 회원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에 만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및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제 15 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회사 규정에 따릅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및 제한 해지의 절차)
1. 회사가 제 18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광고 또는 도배행위를 한 경우 및 위법행위 회원과의 연락이 두절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확인 결과를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제한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20 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개인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사가 이 약관 제 19 조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의하여 탈퇴처리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동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1. 회사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 및 비밀번호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모바일 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상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서드 파티 등)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조정 등)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이 약관은 2018년 9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